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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onths ago

THE JAGUAR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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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1호는 종래의 방식에서 벗어난 완전히 새로운, 새로운 전기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한층 더 앞당기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의 세계를 살펴본다. 동시에 지금 바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2018년 하반기에 출고 가능한 우리의 혁명적인 신 모델인 재규어 I-PACE 콘셉트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FORMULA E 재규어는

FORMULA E 재규어는 지난 해 홍콩의 도로에서 열린 세계 챔피언십 모토 레이싱에 다시 출전했다. (반대편) 드라이버 아담 캐롤 (오른쪽 아래)이 I-타입을 안전하게 데뷔시켰다. 니키 쉴즈 (왼쪽 아래)가 이 모든 것을 리포트하려 그곳을 찾았다. 빅 뱅의 대폭발처럼 터지며 포뮬러 E가 출현한 것은 2014년 9월이었다. 차량들이 서로 바짝 따라붙는 가장 경쟁력 높은 레이싱 시리즈 중 하나라는 이 스포츠 대회가 세계 미디어의 헤드라인을 처음으로 장식한 건 첫 레이스의 마지막 코너 돌 때였다. 전 F1 참가자 닉 헤드펠드 그리고 네 차례의 F1 세계 챔피언인 알랭의 아들 니코 프로스트가 우승을 향한 격돌에서 충돌했던 것. 헤드필드는 처음에는 급회전하더니, 곧 180도 돌며 트랙을 벗어났다. 다친 이는 없었지만 차량은 장벽 쪽으로 밀려가 뒤집혔다. 이 첫 번째 레이스 이후,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여러 차례 전 세계 미디어에 오르락내리락 했고,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기이하며 가장 진보적인 몇몇 도시의 거리에서 레이스를 펼쳤다. 하지만 정확히 무엇이 포뮬러 E일까? 왜 재규어는 12년간의 레이싱 불참 기록을 깨고, 전통적 모토 스포츠 규정집을 무시하며, 모든 것을 전기로 움직이는, 테크놀로지 중심의, 이 대안적 챔피언십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것일까? 기후변화를 핵심 사안으로 여기는 레이싱은 정말로 사실을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 차량들이 낮은 공기역학 제어력을 보이는 차량들이기 때문인데, 엄청나게 높은 공기역학 제어력이 근접 주행을 불가능하게 했던 F1 대회와는 완전히 상반되는 양상이다. 만일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사실에 주목해 보시길. 포뮬러 E 시즌 1과 시즌2 의 우승자는 브라질인 넬슨 피켓 주니어와 스위스인 세바스티엥 부에미였는데, 두 사람 모두 단 2점 차로 승리했다는 사실 말이다. 중국에서의 드라마틱했던 첫 레이스에 이어진 시즌 1 중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의 레이스는 포뮬러 E 대회의 재미를 한 층 더 잘 보여준 시간이었다. 부에미는 제 때 출발했지만 서스펜션 고장으로 레이싱을 포기하는데, 그 뒤를 이어 선두에 오른 브라질인 루카스 디 그라씨 역시 같은 문제를 일으켰다.그러자 선두를 차지하려는 세 명의 주자가 각축을 벌이게 된다. 하지만 타임 패널티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걸까? 2014년 여름, 첫 번째 포뮬러 E 테스트를 위해 난 프랑스로 향했다. 그때,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아무도 #FANBOOST소개 각 레이스가 시작되기 전 12일 동안 (시작 전 6분 전까지) 포뮬러 E 팬들 레이스에서 빠져 있으면서 에너지를 비축한 또 다른 주자인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가 10랩 안에 이들을 따돌리며, 포뮬러에서 첫 승리를 거머쥐게 은 트위트나 온라인을 통해서 자신 알지 못 했다. 서류 상으론 전망이 밝아 보였다. 빠르고 된다. 같은 해 시간이 더 지나, 피켓 주니어가 롱 이 가장 좋아하는 주자에게 투표할 강력하고 인상 깊은 외관의 전기 레이싱 차량 20대, 비치 레이스에서 우승하는데, 이는 그의 수 있다. 최고의 레이싱 주자들이 포함된 10개 팀이라고 적혀 있었으니 말이다. 이런 강렬한 드라마에 추가되는 강렬한 요소가 있었다. 포뮬러 E ‘주말’ 레이스가 사실상 (#FanBoost).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세 명의 주자는, 레이스의 두 번째 파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초를 추 부친이 F1에서 성취했던 것을 35년 만에 고스란히 성취한 것이었다. 이 사건은 모토 스포츠 역사에도, 피켓 가족으로서도 특별한 순간이었다. 가로 얻게 된다. 재규어의 주자인 아 오직 하루 동안에 진행될 예정이라는 점이었다. 이는 연단에서 인터뷰하며 피켓의 기쁨과 흥분을 전달하는 담 캐롤과 미치 에반스에게 투표하 연습 세션이 두 개 있음을 뜻했다. 예선과 50분의 본선, 일은 특별했다. 는 법을 알아보려면, ‘Jaguar Racing 그리고 점심 시간의 모의 훈련 장치를 통한 가상 레이스. 지속가능성과 테크놀로지에 대한 열정을 지닌 자칭 과학 오타쿠, 하지만 또한 석유를 늘 사용하는 가정에서 자라난 내가 보기에, 포뮬러 E는 완벽한 Get Involved’로 검색하시길. 포뮬러 E의 원년은 2012년이다. 당시 은행가 출신의 정치인이자 환경 개척가인 알레한드로 아가그가 처음으로 전기 차 레이싱 시리즈를 제안함에 따라 시작되었다. 전기 차 레이싱이 휘발유와 경유에 대한 하이브리드처럼 보였다. 하지만, 이 대회는 정말로 감동을 줄 수 있을까? 불쾌한 기억은 언제나 가장 잘 기억되는 것 중 하나다. 시즌 1은 우루과이의 푼타 델 에스테에서 진행되었는데, 트랙은 해안가에 나 있었다. 그런데 예기치 못한 폭풍이 피트 레인을 강으로 만들어버렸다. 하지만 재미나게도 차량들은 28kwh 배터리로 충전되는 생기 있는 차량들이었다. 같은 해 조금 더 늦게 모스크바에서 진행된 시즌에서는, 각 차고 중간에 램프 기둥들이 있었는데, 그 주위로 레이싱 카를 조정하기는 쉽지 않았다. 또한 파리의 도로들은 레이스 시작 전 밤이 되기까지는 통제되지 않았는데, 피트 레인이 곧 대중교통 도로여서 레이싱 카들은 버스, 자가용, 자전거들과 같은 도로를 달려야 했다. 하지만 2년 반이 지나, 이제 시즌 3을 맞고 있는 포뮬러 E는 애초 약속했던 것 이상을 실행에 옮겼다. 당신이 이 시즌들을 모두 보아 왔다면, 이 대회가 자극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대안인 전기를 활성화하고, 배터리 전기 차량의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였다. 비록 차량 디자인은 시작 단계에 있었지만, 아가그는 발 빠르게 움직였다. 곧이어 FIA 회장 장 토드로부터 탄소 배출량 감축을 중심에 두는 새 챔피언십에 관하여 승인을 얻어냈다. 프레드릭 바쉐(지금은 르노 자동차의 F1 팀 감독)가 업계 최고의 역량들을 동원하고, ‘스파크 레이싱 테크놀로지 컨소시움’을 통해서 최초의 1인용 전기 레이싱 카를 제조하는 미션에 투입되었다. 전기 내연기관을 제공한 건 맥라렌 McLaren (P1수퍼카)이었다. 섀시는 달라라(Haas F1 team에 섀시를 제공했던)가, 5개의 스피드 기어박스는 영국의 대회 전문 기업인 휴랜드가 제공했다. F1의 전설인 윌리암스는 차량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150 리듐 이온 배터리 셀을 (300개의 노트북 또는 4000개의 휴대폰 배터리에 상당) 디자인했다. PHOTOGRAPHY: SPACESUIT/LAT 34 THE JAGUAR

SEASON 3 RACE CALENDAR Race 1: 2016년 10월 9일 홍콩 Race 2: 2016년 11월 12일 마라케시 Race 3: 2017년 2월 18일 부에노스 아이레스 Race 5: 2017년 5월 13일 모나코 Race 6: 2017년 5월 20일 파리 Race 7: 2017년 6월 10일 베를린 Races 9 and 10: 2017년 7월 15일과 16일 뉴욕 Races 11 and 12: 2017년 7월 29일과 30일 몬트리올 Race 4: 2017년 4월 1일 멕시코 시티 Race 8: 2017년 7월 1일 브뤼셀 THE JAGUAR 35

 

JAGUAR

THE JAGUAR #03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에서부터 매혹적인 디자인, 최첨단 테크놀로지까지, 감각을 일깨우는 재규어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LIBRARY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