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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onths ago

THE JAGUAR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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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1호는 종래의 방식에서 벗어난 완전히 새로운, 새로운 전기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한층 더 앞당기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의 세계를 살펴본다. 동시에 지금 바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2018년 하반기에 출고 가능한 우리의 혁명적인 신 모델인 재규어 I-PACE 콘셉트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FORMULA MARKE E 36

FORMULA MARKE E 36 THE JAGUAR

FORMULA E 팀 별 주자 THE DRIVERS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서 아담 캐롤(26/10/82) 북아일랜드 태생인 34세의 아담 캐롤은 바-혼다BAR-Honda 의 F1 테스팅을 포함한 풍부한 경력 으로 유명하다. 또한 아담은 인디카 스 IndyCar와 DTM에도 출전했고, F1-피더 시리즈 GP2에서 최소 5회 우승했으며, 2009 A1GP 우승자이다. 미치 에반스(24/6/94) 미치 에반스는 F1의 전설 마크 베버의 제자로, 이제 갓 22세 다. 고향인 뉴질랜드에서 6세에 카 트 레이싱을 시작했다. 16세에 뉴질 랜드 그랑프리에서 우승했고, 두 해 뒤 GP3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또한 GP2에도 출전해 우승했다. ABT 셰플러 아우디 스포츠 루카스 디 그라씨(11/08/84) 브라질 다니엘 앱트(3/12/92) 독일 MS 알민 안드레티 로빈 프린스(7/8/91) 네덜란드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31/8/91) 포르투갈 DS 버진 레이싱 샘 버드(9/1/87) 영국 호세 마리아 로페즈(26/4/83) 아르헨티나 파라데이 퓨쳐 드레곤 레이싱 제롬 담브로시아(27/12/85) 벨기에 로익 뒤발(12/6/82) 프랑스 마힌드라 레이싱 닉 하이드펠드Heidfeld(10/5/77) 독일 펠릭스 로센크비스트(7/11/91) 스웨덴 넥스트에브 니오 넬슨 피켓 주니어(25/7/85) 브라질 올리버 터비(1/4/87) 영국 르노 e.dams 니코 프로스트(18/8/81) 프랑스 세바스티엔 부에미(31/10/88) 스위스 티치타 장-에릭 베른(25/04/90) 프랑스 마 칭 화(25/12/87) 중국 벤츄리 스테판 사라진(2/11/75) 프랑스 마로 엥겔(27/8/85) 독일 재규어의 재간둥이 영스타 미치 에반스(왼쪽)는 해시태그 #fanboost에서 이미 히트를 쳤다. 이 작업이 눈부신 공동작업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최대전력 200Kw (270bhp에 상당), 900Kg 이하의 무게를 갖춘 포뮬러 E 카는 3초 이내에 60mph에 도달할 수 있고, 세계 최첨단의 하이퍼카만큼이나 빠른 속도를 냈다. 이 대회를 세우고 운영하며 또 비용을 절감하고자, 열 팀 모두 시즌 1에서는 똑같은 차량으로 달렸다. 그 결과 대회의 경쟁력이 즉시 확보되었다. 시즌 2를 진행할 무렵 포뮬러 E는 공개 대회로 전환하는 여정을 시작한다. 제조회사들은 배터리 외 다른 부품들, 즉 내연기관, 기어 박스, 배터리 인버터, 후방 서스펜션등의도 개발하도록 허가 받았다. 2015년 시즌 2가 열렸던 베이징에서, 정교한 르노 e.Dams 차량들은 훌륭해 보였고, 우뚝 솟아 빛났던 인물은 바로 부에미였다. 그는 안쪽 차선을 차지함으로써 최다 승점을 얻었고, 최고 속도의 랩 드라이빙 기록을 세우며 승리를 거머쥔 첫 번째 포뮬러 E 주자가 되었다. 우리가 사랑했던 포뮬러 E의 경합성은 끝난 것처럼 보였다. 부에미에게는 불행한 일이지만 그것이 현실은 아니라는 점이 또 드러났다. 8개월 뒤, 런던에서의 마지막 레이스에서 부에미와 그의 오래된 라이벌인 루카스 디 그라씨가 동점을 기록했다. 조명이 꺼졌는데, 두 차량이 턴 3을 향해 속도를 낼 때, 디 그라씨가 브레이크를 늦게 밟아 부에미의 후미에 부딪히고 말았다. 상황이 꼬인 건 이 순간이었다. 시즌 5 에서 장기 지속 배터리라는 차세대 모델이 출시되기 전까지, 주자들은 각기 차량 2대를 가지고 레이스 중간에 갈아타야 했다. 사고 직후, 부에미와 디 그라씨는 간신히 몸을 이끌고 와 두 번째 차량으로 바꾸어 탔다. 하지만 어느 한 차량만으론 둘 중 누구도 레이스에서 승리할 수는 없었고, 결국 속도 대결을 통해 승자를 가리기로 했다. 한 랩을 가장 빨리 도는 사람이 2포인트를 가져가기로 했다. 트랙 정리를 고통스럽게 기다린 후 시작된 최종대결에서 부에미가 승리했다. 그는 두 주자와 팀이 모두 이겼다고 했다. 시즌 3은 10월 홍콩의 새로운 트랙에서 시작되었다. 센트럴 하버에서 센트럴 스타 부두, 시청 등의 랜드마크를 지나가는 이 트랙은 레이싱 역사상 가장 경이로운 경합장 중 하나가 되어야 했다. 이곳 다음은 마라케시로 예정되어 있다. (이미 말했지만,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도시들을 방문했다.) 시즌 3은 2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재개된다. 나는 정말로 레이싱을 사랑한다. 어서 빨리 트랙으로 돌아가고 싶다. 하지만, 포뮬러 E의 진짜 미션, 즉 전기 차의 이미지를 다시 만들어내고, 관련 테크놀로지를 개발하며 전기 차를 널리 보급시키겠다는 미션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 말할 것도 없지만, 전기 차는 신차 개발의 중심에 있고, 판매량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플러그 인 전기 차량의 전 세계 판매 누계가 2016년 5월, 150 만 대를 넘어섰다. 대회 참가를 발표했을 때 재규어는 이 레이스 프로그램이 로드용 전기 차량의 개발을 한층 더 촉진시켜야 한다는 점을 명백히 밝혔지만, 내 생각엔, 그 개발이 이처럼 빠른 시일에 되리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I-PACE 콘셉트의 공개는, 2014년 베이징에서의 그 드라마틱한 날 우리 모두가 생각했던 바를 재확인시켜주었다. 즉, 포뮬러 E 대회가 팬들을 흥분시키는 힘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관한 우리의 사고방식을 완전히 바꾸는 힘도 가졌다는 점 말이다. THE JAGUAR 37

 

JAGUAR

THE JAGUAR #03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에서부터 매혹적인 디자인, 최첨단 테크놀로지까지, 감각을 일깨우는 재규어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LIBRARY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