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6 years ago

THE JAGUAR 01

  • Text
  • Jaguar
  • Getty
  • Formula
  • Images
  • Accessories
  • Audio
  • Xkss
  • Distinguished
  • Spacesuit
  • Racing
<재규어> 1호는 종래의 방식에서 벗어난 완전히 새로운, 새로운 전기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한층 더 앞당기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의 세계를 살펴본다. 동시에 지금 바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2018년 하반기에 출고 가능한 우리의 혁명적인 신 모델인 재규어 I-PACE 콘셉트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THE

THE RACERS 마이크 호쏜의 유명한, 꽤나 아름다운 사진이 있다. 호쏜은 1955년부터 1957년까지 재규어를 탔던 레이서로, 1955년 ‘르 망 24시’ 대회 우승자다. 사진에서 그는 자신의 ‘투어리스트 트로피 차고(차량 판매 및 정비소)’ 밖에 주차된 3.4L 마크 I 재규어 VDU 881에 몸을 기대고 있다. 보닛에 걸터앉은 그의 얼굴엔 미소가 머물고 있는데, 바로 이 사람이 과거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이며, 미래에 운영할 사업이 있던 사람이다. 그는 페라리와 함께 두 번째 해를 끝마친 상태였는데, 그 두 해 동안 동료 넷의 죽음을 견뎌내야 했다. 그 넷 가운데에는 그가 ‘내 친구mon-amimate’라고 불렀던 시골 사람인 피터 콜린스도 포함되어 있었다. 콜린스를 잃은 건 너무나도 큰 손실이었다. 마이크는 곧 은퇴했다. 그가 갈 곳은 이제 ‘ 투어리스트 트로피 차고’가 되었다. 당시 마이크 세대의 영국 레이서들은 달랐다. 전투욕은 그들의 피 속에서 여전히 불타올랐고, 전투기가 무엇인지 알 나이는 되었지만, 전투기를 몰기엔 아직 어렸다. 육체적으로 타고난 남자들이 스포츠 세계로 진입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럽게 보였다. 공군 전투에서 죽음은 뿌리쳐내야 하는 것이라기보다는 직업상의 위험 정도였던 것처럼, 장교 식당 내 동료의 빈 의자에 잠깐 앉았다가 다음 번 맥주 잔을 비우고 곧바로 이동해야 했던 것처럼 말이다. 1955년 르 망 대회에서 마이크는 D 타입 재규어를 타고 출전했다. 당시 팀 동료 이보르 부엡이 앞서 나가자 당황했지만 곧 자신을 추스르고 승리를 향해 나아가게 된다. 당시 샴페인을 마시며 자축하는 그의 사진들이 아직 THE JAGUAR 남아 있다. 신문사들은 그의 행동을 별로 달가워하지 않았지만, 그는 CLUB FOR DISTINGUISHED FAST 그들에게 자신이 어떤 기분이었는지 그 즉시 알리고 싶었던 것이다. GENTLEMEN 엔조 페라리에 관해서 마이크는 자서전 에서 변화무쌍했던 모습의 주인공으로 묘사한 바 있다. 그는 어느 날엔 누구도 이길 수 없는 강자였지만, 다음번엔 용서가 안될 정도로 느렸던 것이다. 또한 지독한 조울 증세를 보였다. 하지만 마이크 또한 만성 신장병에 시달리고 Inaugural Member 있었고, 당시 처방은 페니실린, 모르핀 그리고 스테로이드였을 것이다. 그리고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은 바로 조울증이다. 페라리는 자신의 서명이 적혀 있는 빈 종이를 마이크에게 건넸던 일화로도 유명하다. 그 종이는 1959년 시즌 동안 이탈리아 팀에 남아 있기로 하는 계약서였다. “네가 원하는 대로 써. 난 안 볼 테니까.” 페라리는 그에게 말했다. 하지만 마이크는 팀에 머물지 않았다. 그는 1958년 말 은퇴를 결심한다. 1959년 1월 22일, 타고 있던 마크 I 재규어가 사고를 냈고, 이로 인해 마이크는 목이 부러지고 만다. 제어력을 잃었던 걸까? 그의 피앙세, 진 호워쓰의 생각은 그렇지 않았다. 그의 증세는 악화되었던 것이다. 그의 조울증은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해졌고, 그를 괴롭힌 건 일시적 의식 상실이었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그가 마지막으로 의식을 잃은날이 되어버렸다. 그날은 비가 오는 날이었다. 자신의 사업장 앞에서 마크 I 재규어에 자랑스레 기대며 있는 마이크의 사진 속 모습은, 그의 인생이 무엇이었는지 대변해준다. 자신의 전투기를 배경으로 으스대는 듯한 자태의 파일럿, 건강과 (정복할 수 없는) 어두운 비밀을 동시에보여주는 사진. 그는 자신이 죽어가고 있음을 알고 있었지만, 적은 결코 알지 못 했을 것이다. MIKE HAWTHORN 매니시 폰데이는 BAFTA 그리고 선덴스 수상작인 다큐멘터리 필름 를 썼다. 재규어 레이싱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들을 살펴보는 새 연재물의 첫 번째 글에서 그는 1958년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인 마이크 호쏜의 비극적 이야기를 전한다. ILLUSTRATION: PATRICK MORGAN 78 THE JAGUAR

JAGUAR GEAR PERFORMANCE PERSONALISED Jaguar Approved Accessories let you put your personal touch on the new Jaguar F-PACE – the Performance Crossover without performance compromise. Brought to life by the same team that engineered your vehicle, all Jaguar Approved Accessories are conceived with your F- PACE in mind. Beautifully styled and infinitely practical, they are designed to perfectly complement your car and lifestyle. When it comes to long-term performance and durability the same high standards apply. That’s why we rigorously test all of our accessories in extreme conditions. This brutal testing inspires the confidence that allows us to offer a comprehensive warranty on all Jaguar Approved Accessories, giving you the peace of mind to enjoy the road, your way. For more information visit accessories.jaguar.com or your local Jaguar Retailer. THE ART OF PERFORMANCE Vehicle Shown: Jaguar F-PACE in Italian Racing Red, fitted with the following optional accessories – Roof Cross Bars, Roof Sport Box. Roof rails and cross bars are required for F-PACE roof mounted accessories. Roof rails are factory-fit and must be ordered at time of vehicle order.

 

JAGUAR

THE JAGUAR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매혹적인 디자인에서부터 최첨단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감각을 자극하는 모든 창조적인 것들을 찬양합니다

최신 호에서는 최근 가장 흥미로운 TV 드라마 캐릭터 중 하나인 빌라넬을 탄생시킨 제작자, 루크 제닝스부터 인공 지능이 창의력을 갖출 수 있는가에 대해 탐구한 수학자, 마커스 드 사토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감을 주는 사람들에 대한 스토리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재규어 I-PACE와 함께 떠난 미식의 천국 미국 포틀랜드 탐험 기사와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재규어 XE를 함께한 프랑스 방문 스토리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흥미로운 기사들이 많습니다.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20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