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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onths ago

THE JAGUAR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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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2호는 재규어 패밀리에 새롭게 추가된 차량을 소개한다. 다름 아닌 E-PACE다. F1 레이서인 로맨 그로스진이 재규어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고백하고,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자신들이 어떻게 다음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지 귀띔해준다. 여기에 더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인 드론 레이싱을 면밀히 살펴보며, XF 스포츠브레이크와 함께 특별한 하루의 여정에도 나선다.

E-PACE를 처음으로

E-PACE를 처음으로 운전해보면, 드라이빙경험의챔피언 사람들이 재규어 브랜드를 두고 하는 MIKE CROSS - CHIEF ENGINEER 그 모든 고양이과스러운 형용사들이 VEHICLE INTEGRITY 머리에 떠오를 것 같아요. 침착하고, 민첩하고, 정확하게 느껴지니까요. 이 차량이 다른 재규어에 비해 왜 좀 덜 재규어스러워야 하는지, 전 이해할 수 없어요. 왜냐면 약간 더 높은 곳에서 달리고, 주행 능력 모두를 갖추고 있으니까요. E-PACE는 우리가 XE 살룬 그리고 F-PACE에서 각기 배운 바의 혼합체에요. XE는 뉴 E-PACE와 사이즈 면에서 가장 가깝고, 우리가 만들어냈던 것들 중 최고의 스티어링 시스템을 장착했다고 생각해요. 그게 바로 우리의 벤치 마크였죠. 그러니까 우리는 XE 살룬과 동급의 스티어링 정확도를 원했어요. 하지만 적절한 균형점을 찾는 게 중요하죠. 그러한 정확도를 위해서 다른 쾌적함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이 새 차량의 세련성과 정밀성은 적어도 다른 재규어 살룬들 수준에 준하는 것이죠. F-PACE로부터는, 재규어만의 특징인 저 인상적인 다이내믹한 퀄리티들을 좀 더 높은 라이드 높이인 이 차량으로 가져왔고, 이 점은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E-PACE는 실제로 우리의 작업을 약간 더 쉽게 만들어주었어요. 약간 더 컴팩트한 소형이이니까요. 기대하시는 바대로, 기본적인 특징으로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있어요. 한가지 핵심 면모는 새로운 시스템인, 액티브 드라이브라인 시스템이랍니다. 좋은 조건에서 꾸준히 주행할 경우, 최적의 연료 효율성을 위해서 주로 프론트 휠 드라이브를 하죠. 열악한 표면 위를 달리거나 강렬한 주행을 할 때는, 뒷바퀴들 간의 토크를 잘 분배하면서, 또 예를 들면 코너를 돌 때는 더 많은 토크를 뒷바퀴 바깥으로 추가하면서, 후방으로 파워를 전달할 수 있어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고전적인 재규어 리어 드라이브 느낌을 그대로 제공해주죠. 하지만 동시에 올 휠 드라이브의 절대적인 안정성도 함께 제공해요. 엔진 옵션 • 휘발유 인제니움4-실린더 터보: 249PS, 300PS • 디젤 인제니움 4-실린더 터보: 150PS, 180PS, 240PS “침착하고, 민첩하고, 정확하게 느껴져요” 24 THE JAGUAR

사실전여름철에뮌헨에서운전하는 스릴추구자 고전적인차량한대가있어요. 1985 TASSILO HAGER - MANAGING EDITOR, PLEASURE SNOWBOARD MAGAZINE 년산재규어 XJS죠. 정말로멋진 차랍니다. 그전에도현대에출시된 재규어를한대소유했었지만, 눈이 오고스노우보드시즌이시작되면, 올휠드라이브, 지형평정 능력, 충분한트렁크공간이있는차량이필요해요. SUV면어느것이라도제게는완벽해요. 전에는두대가 있었죠. 제가제겨울철차량으로재규어를소유하지않았던 유일한이유는, 이회사가지금까지더적은사이즈의 SUV를 만들지않았기때문이에요. 사실전더컴팩트한차를선호하거든요. 그래서 F-PACE를 사랑하기는하지만, 더적은사이즈의 E-PACE가제겐딱이죠. 아이들한두명과함께타기에도좋을거에요. 겨울철차량에서저는보통한좌석을아래로접고, 뒤쪽에 보드관련가방을던져놓죠. 그러고는그게 4월까지그대로 가요! 부츠, 외투, 헬멧같은다른물건들도싣죠. 게다가, 저는 친구들도태우는데, 그게더재미있으니까요. E-PACE의뒤쪽 다리공간과트렁크공간을보니, 정말로모두가들어갈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디자인도마음에쏙들어요. 이런차종에서이와 비슷한디자인을가진차량은아예없어요. F-TYPE과 F-PACE 에서감지할수있는재규어 DNA를실제로느끼시겠지만, 자신만의개성을가진차죠. 제가이건 ‘재규어답다’고생각하는 거의모든것이 E-PACE에있더군요. 그리고그어떤소형 SUV 도운전자가이렇게중얼거리게만들지는않지요. ‘난지금 재규어를몰고있어.’ 이점이중요하죠. “이와 비슷한 차량은 아예 없어요” 드라이버 어씨스턴스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 드라이버 컨디션 모니터 • 후방 카메라 • 전방 후방 파킹 보조 • 파크 팩 옵션 • 드라이브 팩 옵션 •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 옵션 THE JAGUAR 25

 

JAGUAR

THE JAGUAR #03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에서부터 매혹적인 디자인, 최첨단 테크놀로지까지, 감각을 일깨우는 재규어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LIBRARY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