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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onths ago

THE JAGUAR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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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2호는 재규어 패밀리에 새롭게 추가된 차량을 소개한다. 다름 아닌 E-PACE다. F1 레이서인 로맨 그로스진이 재규어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고백하고,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자신들이 어떻게 다음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지 귀띔해준다. 여기에 더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인 드론 레이싱을 면밀히 살펴보며, XF 스포츠브레이크와 함께 특별한 하루의 여정에도 나선다.

MARKE EFFICIENCY GAINS

MARKE EFFICIENCY GAINS “다른 레이싱 시리즈와 비교해볼 때 포뮬라 E 레이스는 많은 차이와 난제가 있어요. 다른 시리즈들은 대개 너무나도 훌륭하죠!” 코리가 이 시리즈의 셋업에 관해서 내뱉는 말이다. “재규어의 차량들은 일정 수준을 계속 유지해요. 주행이 진행되면서 연료를 연소하고 점차 가벼워지는 일반적인 레이싱 카와는 다르죠. 어떤 레이싱 카든 주행자에게는 한계가 주어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우리의 포뮬라 E 레이서들은 훨씬 더 높은 효율성을 성취해야 해요. 이들은 시작점과 코너에서 조금이라도 속력을 내는 새로운 기법에 적응하고 또 그걸 배우죠. 차량의 주행력을 남김없이 활용할 수 있어.” “예행 연습과 본선 모두에서 동일한 성취를 하려면 엄청난 팀워크가 필요해요.” 레이서 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덧붙이는 말이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다시 속도를 내며 차량의 잠재력을 최대화하려면 새로운 테크닉이 필요하죠.” 새로운 장소마다 그곳만의 독특한 과제와 대면하게 된다. 레이서 아담 캐롤(아래, 왼쪽) 그리고 미치 에반스(아래, 오른쪽)를 위해 예정된 준비과정에는 트랙 위와 밖에서의 육체적, 기술적 트레이닝이 포함되어 있다. FACTS AND FIGURES 880KG 주행자무게를 포함한총무게 레이스도중한레이서에게허용된 연료는무연휘발유 5.8리터 뿐 차량주행력 : 단 3 초만에 0-60MPH PHOTOGRAPHY: LKJDÄLKJDF KJLÄKJ ÖÄÖK ; DFÄÖLKJÄLKDJ ÖÄDFÖÄ (2) 38 THE JAGUAR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은 여러 레이스 결승점을 함께 방문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레이서 모두가 임박한 경기에 필요한 모든 세부 사항을 잘 알 수 있다. ELECTRIC ATMOSPHERE 포뮬라 E는 어마어마한 양의 활동을 짧은 경주 시간에 압축해 넣는다는 점에서 시간 효율성이 높다.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금요일 하루는 30 분 단위의 경기로 분절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팀이 출전했다면, 이들은 8시 30분에 핵심 ‘e-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즉, 전기차는 그 자체의 과제를 제시하며, 각 레이싱 시리즈만의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므로 언제나 모든 이들이 전부를 브리핑 받는 일은 대단히 중대하다. 오전 9시 30분, FIA는 검사 과정을 시작하고 동시에 레이서들은 트랙 워크를 진행한 후, 10시 30분부터 의무적인 미디어 활동을 시작한다. 차량들은 12시에서 오후 8 시 사이에 완전히 충전되고, 그 후 FIA 보안 바코드 스티커와 유선 씰을 제공받는다. 밤 11 시 무렵이면 파크 퍼미 (안전한 곳에서 대기) 상태가 적용되는데, 이로써 차량들은 레이싱에 나설 준비를 마친 것이다. 레이싱 자체는 강렬하고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상호간 매우 근접한 거리에서 진행된다. 멕시코 팬들은 이러한 점에 열광하며, 헤마노스 로드리게즈 트랙의 웅장한 경기장 구역을 만들고 또 전기 차 느낌의 환경을 조성했다. 하지만 다음 사항들은 통례적인 규모를 초월한다. 한 경기 당 평균 약 30만명의 생방송 시청자가 예상되며 소셜 미디어에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만 평균 6백만 명 이상이 관심을 표하고 있다. PHOTOGRAPHY: LAT PHOTOGRAPHY PHOTOGRAPHY: LKJDÄLKJDF KJLÄKJ ÖÄÖK ; DFÄÖLKJÄLKDJ ÖÄDFÖÄ (2) 리어 서스펜션 이 리어 서스펜션은 블로우 오프 밸브가 있는 4회로 조절 댐퍼가 특징이다. 변속기 재규어 레이싱의 맞춤형 외륜 연속 변속기는 주행자가 주행력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적절한 도구다. 동력 장치 I-TYPE은 재규어 레이싱의 MGU(Motor Generator Unit)로 구동되며, 한 개의 동기식 영구 자석 AC 전기 기계가 장착되어 있다. 이것은 200kw의 원동력을 제공하며, 재규어 레이싱의 MCU(Motor Control Unit) 그리고 고효율 탄소 함유 인버터의 지원을 받는다. THE JAGUAR 39

 

JAGUAR

THE JAGUAR #03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에서부터 매혹적인 디자인, 최첨단 테크놀로지까지, 감각을 일깨우는 재규어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LIBRARY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