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STUDIO VIT SWEDEN
DESIGN STUDIO VIT SWEDEN 스튜디오 빗은 헬레나 요한손과 베로니카 대그네르트가 산업 디자인과 패션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라는 그들 각자의 분야를 융합하기 위해 2010년 스톡홀름에서 창립하였다. 자신들의 기술을 가구, 조명, 공간에 쏟아 넣는 등 재료에 심취한 이 미니멀리스트들의 디자 인젇인 특징은 우아한 침착함과 시 다. 이들은 이렇게 말한다. “숱한 소음으로 가득 찬 세계에서 우리는 고요함과 같은 민감하고 섬세한 성질이 꽤 훌륭한 효과를 만들어낸다.” PHOTOGRAPHY: FLORENT TANET SET DESIGN: ELLA PERDEREAU, ULYSSE FRÉCHELIN 50 THE JAGUAR
NOÉ DUCHAUFOUR-LAWRANCE FRANCE 프랑스에서 태어난 노에 뒤쇼포-로렝스는 조각가인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으며, 그의 작품들은 자연스러운 형태와 부드러 운 유기적 라인으로 유명하다. 게다가 그의 작품들은 늘 미적이면서도 동시에 가구의 일부로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기능까지 한 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런던의 한 스케치 레스토랑에서 예술 감독을 역임했는데, 그의 인테리어 덕에 이곳은 런던에서 가장 인기 높은 장소 중 한 곳이 되었다. 뒤쇼포-로렝스는 자기 스튜디오를 세워 에어 프랑스 비즈니스 클라스 라운지와 같은 프 레스티지 프로젝트와 파리의 입생로랑, BSL 갤러리 같은 기업의 매장 컨셉을 수임하기 시작했다. 수많은 차세대 모더니스트들처 럼, 그는 조약돌, 풍경 그리고 흐르는 물 같은 자연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는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그의 나트로스코피 Naturoscopie I 선반은 이러한 작품들 중 하나로 현미경으로 본 식물의 세포 구조에서 영감을 받았다. WAYNE BURGESS 재규어 스튜디오 감독, 프로덕션 및 SVO 프로젝트 디자인. 시대를 타지 않는 모던한 디자인의 중요함에 대하여 A SHARED LANGUAGE “오늘날 수많은 다음 세기 모더니스트들의 철학과 작업 그리고 재규어 디자인의 철학과 작업에는 분명 유사점이 있어요. 예컨대 노에 뒤쇼포-로렝스 같은 예술가들의 작품은–그것이 파리 CDG에 있는 에어 프랑 스 라운지 같은 완성된 인테리어 환경이든, 해비타트나 에르메스를 위해 디자인된 진중한 가구 제품이든– 재규어 디자인에서 도 발견할 수 있는 형태와 볼륨 상의 압도적 인 우아함과 단순감을 전달해주죠. 그의 작품은 자연스러우면서 유기적인 형태 와 기계적이면서 선형적 요소를 잘 결합하는데, 그 방식은 차량 외관과 인테리 어 디자인 양자에 대한 규어의 접근 방식과 공명해요. 재료 선택 이 곧 물질의 전 체적 형태를 이끌어내는 그의 방식은 우리가 차량 실내외의 나무, 알루미늄, 가죽 을 처리해 탑재하는 방식과 비슷해요. 마지막으로, 그가 환경 내의 ‘웰빙 ell-being’ 그리고 평온함의 느낌을 증대를 위해 빛을 다루고 조작하는 방식은 차량 실내 조명에 대한 우리의 철학과 전적으로 유사하 지요. 이는 디자인의 핵심 요소를 강조하고 여유 공간을 시각적으로 최적화한 다는 철학입니다. 좀 더 개인적인 관점에서 그의 작품은 종종 ,자신의 아이 이 름을 임스라고까지 지을정도로, 임스에게 크게 영향 받은 위대한 디자이너 로 사리넨 의 작품을 떠올리게 하죠. 개인적으로는, 임스에서 시작되고 사리넨 으로 연결되며 뒤쇼포-로렝스로 연결되는 디자인의 언어적 혈통이 분명 있어요. 이는 디자인이 시대를 타지 않고 진정한 영 속성을 성취하려면 순수하고 단순하며 깊이 생각되어야 한다는 제 주장에 힘을 실 어주는디자인의 언어를 의미하죠.” THE JAGUAR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