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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years ago

THE JAGUAR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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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2호는 재규어 패밀리에 새롭게 추가된 차량을 소개한다. 다름 아닌 E-PACE다. F1 레이서인 로맨 그로스진이 재규어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고백하고,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자신들이 어떻게 다음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지 귀띔해준다. 여기에 더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인 드론 레이싱을 면밀히 살펴보며, XF 스포츠브레이크와 함께 특별한 하루의 여정에도 나선다.

SMART STEERING

SMART STEERING 회전하는바퀴그리고순간의결정: 모든드라이버들에게최고의경험을제공하기위해, 재규어가스마트콘테크놀로지를고안했다. 이제, 아트오브퍼포먼스투어 2가세계에서가장어려운서킷을제공한다. WORDS: Chris Stokel-Walker “세계에서가장어려운서킷”을테스트한 전문레이서들사이에있는파나소닉재규어 레이서아담캐롤(왼쪽). 58 THE JAGUAR

PHOTOGRAPHY: © XISCO FURTHER/WWW.XISCOFURTHER.COM 한 순간도한눈을팔아서는안됩니다. 한쪽게이트에시선을 고정하게되면, 다음빛이어디에들어올지알기쉽지않거든요. 자기자신을계속통제해야만해요.” 파나소닉재규어레이싱 주자아담캐롤(Adaam Carroll)은세계에서가장난코스의 서킷들에익숙하다. 전문드라이버로서그는까다로운굴곡을그리고문자 그대로모든조건에서상대방의행동을예측하는데능숙하다. 영국켄트에 있는브랜드해치서킷(Brands Hatch circuit)에서포효하는 F-TYPE을 주행하고있을때, 그의눈은트랙에, 그리고그바로앞에있는 70 센티미터 높이로된 24개의흰색플라스틱스마트콘Smart Cone에고정되어있다. 스마트콘각각에는자그마한신호등이있는데, 이것은그가지나가면녹색 빛을내며다음에어디로가야할지를알려준다. “요령은과하게주행하지않는것이죠.” 이어서그는이렇게말한다. “ 코너로너무빨리들어가지마세요, 그렇다고브레이크를너무조금만밟지도 말고요.” 그는스마트콘이빛을발하면다음순서의콘을바라보면서 F-TYPE 을 오른쪽커브로틀어언더스티어Understeer를피하는동시에, 힘들이지않고 브레이크를밟는다. 시간손실을최소화할때절대적으로필요한것이다. 프로만이가능한작업이지만, 끊임없이변화하는서킷자체의예측불가능성은 그에게한층더높은숙련도와세계를선도하는포뮬러 E 레이서중하나의 자리를확보하게했던자신만의기술을유감없이발휘할것을요구한다. 이처럼탑클래스의레이싱기술을요구하는브랜드해치트랙은 재규어의 획기적인스마트콘테크놀로지를선보이려는목적으로제작되었다. 이 테크놀로지는레이스트랙을제작하고인지기술을테스팅하는새로운 방법으로, 재규어의아트오브퍼포먼스투어 2를위해서개발되었다. 원리는 간단하다. 서킷을세울때, 넓은공간에최대 24 개의 스마트콘을배치한다. 드라이버가주행을시작하면, 이콘들은 실제경주동안백만개가넘는 조합으로다르게구성된다. 즉, 전반적으로최고의기록을달성하려면첫번째 커브를제대로지나간다하더라도, 다음차례에들어올불빛을예의주시하며 그것들이어떻게반응하는지살펴야한다. 재규어익스피리언스팀이이 테스트를 “세계에서가장어려운서킷” 이라고부르게된건, 바로이러한 예측불가능성그리고거의끝없는구성가능성때문이었다. 하지만스마트콘을만든테크놀로지는전혀단순하지않다. “각각의 스마트콘키트에는다양한요소들이들어가있다”고재규어익스피리언스의 아트오브퍼포먼스투어팀소속, 윌개러티는말한다. 윌은스마트콘 테크놀로지를개발하는데일조했고지금은이기술을전세계고객에게 제공하고있다. 이기술에쓰인방법은, 한마디로, “선진적인것”이라는게그의 설명이다. 드라이버가트랙을돌아다니면, GPS 신호가자동차에서랩탑으로 전송되고, 랩탑은특수설계된소프트웨어를사용해서해당정보를저장한다. 이어랩탑은라디오-제어칩을활용해서그정보를서킷에설치된스마트 콘으로 망사형네크워크를통해실시간전송한다. 전송된신호는스마트콘에게 서킷내자동차위치에따라불빛의색깔을바꾸고, 불빛을켜거나끄라고 지시를한다. 이는드라이버가다음턴까지이동하는데절대적안내가된다. 이 모든것이 1000분의 1초이내에발생하기에, 드라이버는자신이선택한재규어 모델로드라이빙의잠재성을최대화시키도록스스로를밀어붙이게됨으로한 순간도방심할수없게된다. GPS 시스템은자동차에서흔히볼수있는기존솔루션보다훨씬더 정확하며, 랩탑에 1 초당 100 회접속하며최대 200 밀리미터까지정확하게 THE ART OF PERFORMANCE “코너로너무빨리 들어가지마세요, 그렇다고 브레이크를너무 조금만밟지도 말고요.” 서킷내차량의위치를찾아낼수있다. 따라서트랙내차량의주행중가장 미세한변화까지도기록하여실시간으로서킷을재구성하는데사용한다. 일단 코스가끝나면, 데이터는드라이버가어떻게주행했는지, 핵심퍼포먼스 지표들을기반으로상세한분석자료를제공한다. “거리, 정확도, 시간이라는세가지데이터를기록해요.” 개러티의설명이다. “그세요소를합산해서최종점수를얻게되죠.” 그리고높은점수를얻기 위해서는완벽한주행을가능케하는요소모두를마스터해야하기때문에, 예상치못한결과가나올수도있다. 스마트콘테크놀로지의정확성을 테스트한바있는캐롤과그의동료인미치에반스같은전문가드라이버들은 이미숙지하고있는사실이다. 그러나스마트콘은어떤경우에도두서킷의 코스가동일할수 없기때문에전문가라도시간에서늘이길수는없을 것이라는것이 개러티의설명이다. 최고사양으로튜닝된재규어안에앉아서 신호등을쳐가면서깨어있는채로속력을내고제동을걸어보는것말고는 코스가어떻게진행될는지알방법이전혀없기때문이다. 개러티는이러한 점은말그대로누구나최고의시간을기록하여그날의승자가될수도있는 유니크한드라이빙경험을보장한다고했다. “전세계에서제가흥미롭게발견하는건작은단위의경쟁이에요.” 개러티의말이다. “우리는남편들이속도와시간에힘을쓰고거리와정확성에 둔감한반면, 아내들은길을따라가며전반적으로더높은점수를얻는경향을 발견하죠.” 그리고머지않아이러한작지만결정적인차이는세계순위에서도 수치로나타날것이다. “우리는스마트콘을활용한, 세계, 지역, 국가단위등 여러단위의대회를운영해보려고해요.” 개러티의말이이어진다. “사람들은 포뮬러 E 레이스티켓과같은상품을받기위해최첨단스마트콘코스에 도전하고경쟁하려고할수도있을거예요.” 하지만이러한상품뿐만아니라, 당신이전세계어느누구보다이레이싱서킷을빠르고스마트하게통과했다는 자부심도성패가달려있다. 아트오브퍼포먼스투어 2에서스마트콘서킷을경험을하시려면, 다음링크를 방문해보세요. jaguar.com/artofperformancetour THE JAGUAR 59

 

JAGUAR

JAGUAR MAGAZINE #07

 

재규어 매거진은 매혹적인 디자인에서부터 최첨단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감각을 자극하는 모든 창조적인 것들을 찬양합니다

최신 호에서는 최근 가장 흥미로운 TV 드라마 캐릭터 중 하나인 빌라넬을 탄생시킨 제작자, 루크 제닝스부터 인공 지능이 창의력을 갖출 수 있는가에 대해 탐구한 수학자, 마커스 드 사토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감을 주는 사람들에 대한 스토리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재규어 I-PACE와 함께 떠난 미식의 천국 미국 포틀랜드 탐험 기사와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재규어 XE를 함께한 프랑스 방문 스토리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흥미로운 기사들이 많습니다.

LIBRARY

JAGUAR MAGAZINE 07
THE JAGUAR 06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