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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years ago

THE JAGUAR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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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2호는 재규어 패밀리에 새롭게 추가된 차량을 소개한다. 다름 아닌 E-PACE다. F1 레이서인 로맨 그로스진이 재규어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고백하고,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자신들이 어떻게 다음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지 귀띔해준다. 여기에 더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인 드론 레이싱을 면밀히 살펴보며, XF 스포츠브레이크와 함께 특별한 하루의 여정에도 나선다.

F-TYPE “재규어로

F-TYPE “재규어로 주행하게 되면, 다른 차량에 탔을 때보다 더 눈에 잘 띄죠. 하지만 특히 SVR이 그래요. 사람들은 그 차가 으르렁대는 소리를 듣고 싶어하죠.” 산정상까지 헬리콥터로 날아가서 재규어 F-TYPE SVR 또는 F-TYPE 400 SPORT중 하나를 선택하는 일이 기다리고 있는, 폐쇄된 오프 로드 옆에 착륙하기. 썩 괜찮은 방법이다. 바로 현역 F1 레이서 로맨 그로스진(Romain Grosjean)이 현재 제작중인 재규어 용 비디오를 위해 ‘설정 대로’ 도착한 방식이다. 우리가 만난 건, 스위스 국경 그리고 제네바에 있는 그의 집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프랑스 알프스 산악지대, 쌀쌀하지만 아름다운 아침이었다. 레이싱 주자로서는 특이하게도, 이 31세의 프랑스인은 400 SPORT 대신F-TYPE SVR 수퍼카를 처음에 선택한다. “이미 전 도로와 트랙 모두에서 SVR을 타고 꽤나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그렇다고 불평은 없어요.” 그가 함박 웃음을 지으며 말한다. “엔진은 응답성이 뛰어나요. 또 트랙 위에서 올 휠 드라이브는 턴을 할 때 제가 제 힘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죠. 장시간 슬라이드를 지속시키는 거죠. 섀시 역시 아주 잘 반응하는데, 그래서 자동차를 최대 한계로 활용할 수 있어요.” 신속함의 외관, 탁월한 사운드 트랙에서의 주행 조작 기술은 좁고 구불구불한 알프스 산길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그로스진이 즐길만한 것은 여전히 많다. “SVR의 사운드는 정말 탁월 해요. 특히 액티베이트 스포츠 이그조스트(Activate Sport Exhaust)와 함께 다이나믹 모드(Dynamic Mode)를 작동시킬 때는요.” 들뜬 듯한 어조로 그가 말한다. “디자인도 훌륭해요. 이 자동차는 그저 한번 보기만 해도 빠르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실내에 앉아서, 거의 전투기에 앉아 있는 것처럼 느끼실 거에요. 당신 주위에 있는 모든 것이 편안하게, 낮은 곳에 앉아 있는 느낌요.” “F-TYPE 400 SPORT와 비슷해요. 운전석에 앉은 그대로 이 차량의 목적이 무언지 직감할 수 있죠. 한층 강화된 V6와 차별화된 스타일과 세부 사항도요.” 그로스진이 비디오 제작자를 위해 F-TYPE SVR을 타고 몇 번 주행을 반복하자 현장 중계소는 한결 바빠진다. 현지 시장 그리고 지나가는 시민들이 모습을 보이는데, 모두가 이른 아침 햇살에 빛나는 이 놀라운 울트라 블루 카의 정체가, 그리고 누가 이 차량을 타고 있는지가 궁금한 눈치다. “재규어로 주행하게 되면, 다른 차량에 탔을 때보다 더 눈에 잘 띄죠.” 그로스진의 말이다. “하지만 특히 F-TYPE이 그렇죠. 사람들은 ‘우와, 저게 뭐지?’ 라고 말하고요. 그들은 눈으로 보고 싶어하고 으르렁대는 소리를 듣고 싶어해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온 군중은 곧 둘 다를 경험할 것이고, 이제 제대로 인터뷰를 시작할 시간이다. 레이싱을 만든 것들 재규어가 자동차에 대한 그의 열정 그리고 그 결과인 그의 경력에 중차대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금세 드러났다. “꼬마였을 때 루 망 실크 컷 재규어 (LOU MANS SILK CUT JAGUARS)와 사랑에 빠지고 말았죠.” 그의 회상이 이어진다. “제 방 벽에도 자동차 포스터가 있었어요. 그 자동차들이 제게 레이싱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심어주었죠. 커가면서는, 재규어의 역사 그리고 르망 대회에서의 재규어의 성공사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었답니다. 1950 년대 24 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했던 D-TYPE은 꽤나 특별한 녀석이죠. 이 자동차를 실제로 운전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렇게 세게 밟아도 괜찮다는 사실에 정말 놀랐죠. 레이싱 역사 그리고 오늘날의 도로용 차량 역사에서의 재규어의 위치를 알게 된다면, 왜 이 브랜드에 관한 모든 걸 사랑할 수밖에는 없는지, 깨닫게 되실 겁니다.” 사실, 재규어는 그로스진에게는 거의 가정사다. 두 아들인 산차(4)와 사이먼 (2)을 데려다 줄 때 사용하는가 하면, 사이클링 용 자전거를 옮길 때 쓰는 자신의 차가 F-PACE인 탓이다. 그의 아내이자 프랑스 F1 TV 앵커인 매리언 역시 XE를 몬다. 꼬마였을 때 그의 곁에는 자동차들이 가득했다. 원격 조정 자동차를 가지고 놀던 기억, 정원에서 자그마한 전기 차를 타던 기억을 그는 가지고 있다. 그리고 13세라는 어린 나이에 진짜 자동차를 처음으로 운전해보게 된다. “아버지는 때로 트랙에 레이싱을 하러 가셨고,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하곤 70 THE JAGUAR

PHOTOGRAPHY: LKJDÄLKJDF KJLÄKJ ÖÄÖK ; DFÄÖLKJÄLKDJ ÖÄDFÖÄ (2) 로드 존재감과 파워를 발산하는F-TYPE SVR은 응답성 좋은 V-8 엔진, 최적화된 섀시, 올 휠 드라이브를 자랑한다. 이 모든 것이 한데 모여, 독보적이며 만족감 높은 주행 경험을 만들어낸다. THE JAGUAR 71

 

JAGUAR

JAGUAR MAGAZINE #07

 

재규어 매거진은 매혹적인 디자인에서부터 최첨단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감각을 자극하는 모든 창조적인 것들을 찬양합니다

최신 호에서는 최근 가장 흥미로운 TV 드라마 캐릭터 중 하나인 빌라넬을 탄생시킨 제작자, 루크 제닝스부터 인공 지능이 창의력을 갖출 수 있는가에 대해 탐구한 수학자, 마커스 드 사토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감을 주는 사람들에 대한 스토리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재규어 I-PACE와 함께 떠난 미식의 천국 미국 포틀랜드 탐험 기사와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재규어 XE를 함께한 프랑스 방문 스토리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흥미로운 기사들이 많습니다.

LIBRARY

JAGUAR MAGAZINE 07
THE JAGUAR 06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