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1 months ago

THE JAGUAR 03

  • Text
  • Jaguar
  • Marke
  • Mans
  • Audio
  • Rover
  • Formula
  • Breeze
  • Howe
  • Servicing
  • Theatre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The Curve LATE 2017 /

The Curve LATE 2017 / EARLY 2018 TRAVEL 여행지 자그레브(Zagreb) 이곳은 멋지다. 역사적이기도 하다. 훌륭한 나이트 라이프와 음식이 넘쳐난다. 자그레브가 로운리 플래닛 선정 2017년 톱 유럽 여행지로 지명되었다는 사실은 그다지 놀랍지 않다. 이 가이드북은 이 크로아티아의 수도를 “코스모폴리탄적이며 최첨단인 도시”라고 불렀는데, 틀린 표현은 아니다. 자그레브에는 상류문화 전통을 지닌 어퍼 타운과 넓게 퍼져 있는 신 동유럽풍의 로어 타운이 결합되어 있는데, 이 둘을 세계에서 가장 짧다고 홍보되는 케이블카가 연결하고 있다. 자그레브에서는 온갖 일들이 일어난다. 도시 곳곳에 위치한 스마트 벤치에서는 숨을 고르며 폰을 충전할 수 있고, 신속한 도시 횡단을 도와주는 지하 터널들에는 설치 미술들이 돌출해 있다. 돌락(Dolac) 마켓(반 젤락식 광장[Ban Jelačić Square] 옆에서 매일 열리는 마켓)에서 판매될 갓 딴 딸기를 보호하는 밝은 레드 컬러의 파라솔들도 독특하다. 도시 어디에나 있는 한적한 공원들 덕분에 일광욕을 즐기는 이들은 거리의 디자인 숍과 카페 바로 옆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한편 관광용 엽서에 등장하는, 타일 루프가 특색인 성 마르코 성당(St Mark’s Church)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브로큰 릴레이션십 뮤지엄(Museum of Broken Relationships)이라는 이름의 괴짜 박물관도 있다. 자그레브만이 선사하는 기쁨을 스스로 만끽해보시길—산들산들 미풍이 부는 어느 저녁, 야외 테라스가 있는 키노 유로파(Kino Europa)에서 마실 거리를 주문한 후, 지금 최절정에 있는 유럽에서 가장 활기찬 도시를 음미해보시라는 말씀. 여행 준비 시작은 이곳에서 하시길. infozagreb.hr 10 THE JAGUAR

“ DESIGN “진정한 재규어 스포츠카이자 진정한 F-TYPE이죠. 재규어만의 디자인 DNA를 희석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그렇긴 하지만, 이 차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어요.” 이안 칼럼, 디자인 감독 PERFORMANCE 파워 오브 포를 향하여 재규어가 생산한 차량에 탑재되었던 것 중 가장 강력한 4기통이 뛰어난 민첩성과 효율성을 지닌 순수한 스포츠카 뉴 재규어 F-TYPE에 탑재되었다. 빛나는 수상 경력의 이 2인승(올 알루미늄) 차량의 선택 사양이 이처럼 넓어진 건, 독보적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최첨단 2.0리터 300PS 터보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덕분. 이 4기통의 신형 F-TYPE은 리터 당 150PS라는 경이로운 결과를 만들어내는데, F-TYPE 차량의 엔진 가운데에서는 최고 출력이다. 터보가 장착된 엔진은 340PS V6와 비교하여 16% 더 높은 연료 경제성을 자랑하며, 단 5. 4초 만에 60mph 까지 속력을 낼 수 있다. “이 정도 크기의 엔진이 이 정도 성능을 보인다는 건 주목할 만한 일이죠. 게다가 향상된 연료 효율성, 경제성과 성능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어요. 이 덕분에 재규어 F-TYPE은 그 어느 때보다도 대중에게 가까워졌죠.” F-TYPE 비히클 라인 감독 이안 호반(Ian Hoban)의 말이다. 이 최신형 F-TYPE은 같은 유형 중 또 다른 자동 엔진(340PS) 차량보다 무려 52kg이나 가벼운데, 이 또한 인상적이다. 바로 이것이 이 포 실린더 차량의 뛰어난 민첩성을 만들어낸다. “중량 감소의 대부분은 전방 차축 부위의 감소에요. 덕분에 차에는 균형미가 생기고, 정말로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죠.” 재규어 스포츠카 수석 제품 엔지니어 에롤 무스타파(Erol Mustafa)의 설명이다. “진정한 재규어 스포츠카이자 진정한 F-TYPE이죠. 재규어만의 디자인 DNA 를 희석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디자인 감독 이안 칼럼(Ian Callum)의 말이다. “ 그렇긴 하지만, 이 차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니까 이 차는 두 세계 모두에서 최고인 것이다. 매혹되지 않을 방도가 있을까? 더 상세한 정보를 원하거나 맞춤 제작을 원한다면 jaguar.com *상기 내용은 국내 출시 모델 사양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THE JAGUAR 11

 

JAGUAR

THE JAGUAR #03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에서부터 매혹적인 디자인, 최첨단 테크놀로지까지, 감각을 일깨우는 재규어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LIBRARY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