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 year ago

THE JAGUAR 03

  • Text
  • Jaguar
  • Marke
  • Mans
  • Audio
  • Rover
  • Formula
  • Breeze
  • Howe
  • Servicing
  • Theatre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The Jaguar Club FOR

The Jaguar Club FOR DISTINGUISHED RACERS ANDY WALLACE 앤디월리스에게1980년대후반 재규어XJR9에처음몸을실었던 경험은우연이아닌이영국인 레이서가훗날당대최고의 프로토타입스포츠카레이서가될 것이라는예견과같았다 TEXT: GEOFF POULTON ILLUSTRATION: MICHAEL DARLING 앤디월리스(Andy Wallace)가어린십대였을때다. 실버스톤(Silverstone)까지 자전거로가려면보통은 3시간이나걸리곤했다. 주말에자전거를탈때면, 샌드위치를만든뒤자전거를곧장타서는이른아침옥스포드에있는자기 집을나서곤했다. “어김없이장대비가쏟아졌지만신경쓰지는않았어요.” 월리스의 회상이다. “길위에올라있다는것. 오직그것만이중요했죠.” 이미몇해전에앤디의아버지는그에게레이싱세계를소개해주었다. 그가열살때, 그의아버지는앤디를데리고 르망(Le Mans)에서열리던 24 시간레이싱을보려고마차를 타고프랑스로떠났다. 그경험은그의가슴에매우특별하게자리잡았다. 열다섯번째생일기념으로앤디의부모는그가짐러셀레이싱스쿨(Jim Russell Racing School)에서레슨을받도록해주었는데, 이때앤디는레이싱에완전히매혹된다. 그는레이싱을향한자신의진로를계획하기시작했고, 프리 1974 포뮬러포드챔피언십 (pre-1974 Formula Ford Championship)을데뷔무대로정하고가능한모든시간을 들여돈을벌고결국차를구매하게된다. “당시전모든대회에출전할생각이었어요. 레이서들을관찰하고최종기록을적어가며준비를했죠.” 그의말이다. 이같은앤디의헌신어린노력은그가 19세이었던 1980년에이미결실을맺게된다. 이 해에데뷔시즌에서우승을차지했던것이다. 그는포뮬러포드 (Formula Ford) 랭킹에서 계속순위를높여갔고, 이윽고 1986년엔브리티쉬포뮬러대회에서 3개의타이틀을 획득하게된다. “논리적으로보면다음단계는 F1이었죠.” 그의말이다. “두차례 팀으로부터제의가있었지만, 재정적능력이없었어요. 6십만달러를구해야했죠.”1986 년 F3 마카오그랑프리(Macau Grand Prix)에서우승한뒤로는 “불확실의시기”에 정체되어있던그는네덜란드레이서얀라머스(Jan Lammers)와이야기할기회를얻게 된다. 당시얀은다음시즌에맞추어 TWR-재규어팀에합류할예정이었는데, 르망대회에 또한명의레이서가필요하다고했다. 앤디가관심을표현하지않았을까? “물론그랬죠. 그래서몇몇테스트를하러갔고요. 처음 XJR-9에몸을밀어넣었을때 정말 오싹했어요. 160mph로질주하는데익숙했거든요. 200mph 이상은완전히다른게임이고 240mph에도달하면그건또다른세상이에요. 싱글시터레이스를하고나니 XJR-9가 마치거대한금지구역처럼느껴지더군요. 미사일안에앉아있는느낌이라고할까요.” 하지만앤디는곧적응한다. 또그의스피드와일관된태도가팀에게확신을주었다. 그가대회전에준비할수있는레이스는겨우세차례뿐이었지만, 앤디와얀, 조니 덤프리스는 7.0 리터 XJR-9로 1988 년르망에서우승을거머쥔다. 르망대회에서는 1957년이후첫우승이었다. “우승했을때, 이상한느낌이었어요. 왜냐면그때전너무나도 지쳤었거든요. 실감이나기까지는시간이좀걸렸죠.” 전형적인겸손모드로그가말했다. 이제앤디는세계정상급프로토타입스포츠카레이서로자신의명성을굳혀가기 시작했다. 2년후그는재규어 XJR-12D로데이토나 24시간(The 24 Hours of Daytona) 대회에서우승을차지한다. 이대회에서의세차례우승가운데첫번째우승이었고, 세브링 12시간(The 12 Hours of Sebring) 대회에서도그는두차례우승한다. 현재이영국인은재규어랜드로버클래식(Jaguar Land Rover Classic)의수석 테스트드라이버로활동중이다. 그는고전적방식으로제작된전설적인차량들을 테스트한뒤, 자신의전문지식으로나온결과물을새로운차주에게전달하고 있다. “E-TYPE, XKSS 같은모델들을다시달리게하는작업은, 저로서는 영광이죠. 도로위의현대식차량들과의멋진대비이기도하고요.” 그의 레이싱본능이이제시들해졌다는뜻일까? “오, 그건아니죠.” 지난해에는 르망클래식대회자신의클래스에서 D-TYPE으로우승했다면서, 그가 킬킬웃으며말했다. “그건결코잃을수없는무언가에요.” 78 THE JAGUAR

CASTROL EDGE PROFESSIONAL EXCLUSIVELY RECOMMENDED BY JAGUAR. TITANIUM STRONG FOR MAXIMUM PERFORMANCE. CO-ENGINEERED TO MEET THE NEEDS OF JAGUAR. Boosted with TITANIUM FST , Castrol EDGE Professional is our strongest and most advanced range of engine oils yet. Its TITANIUM FST doubles its film strength, preventing oil film breakdown and reducing friction. This gives you the confidence to be in perfect sync with your car and push the boundaries of performance. That’s why Castrol EDGE Professional is recommended by Jaguar. www.castrol.com

 

JAGUAR

THE JAGUAR #03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에서부터 매혹적인 디자인, 최첨단 테크놀로지까지, 감각을 일깨우는 재규어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재규어>의 이번 최신호는 거리에서 이미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재규어의 소형 스포츠카, “E-PACE”를 소개한다. 우리는 2020 년부터 모든 신형 재규어 차량을 전기차로 만들고자 하며, 그에 따라 르망에서의 역사적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부터 XE SV 프로젝트 8의 뉘르부르크링 주행,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최신 소식까지, 트랙에서의 혁신이 어떻게 재규어의 신차 개발로 이어지고 있는지 탐색한다.

LIBRARY

THE JAGUAR 03
THE JAGUAR 02
THE JAGUAR 01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17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