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 year ago

THE JAGUAR 06

가끔 논란을 일으키는 그래픽 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판 사이그마이스터 | 영국의 공예가가 선보이는 새로운 차원의 목공예 | 폴 파이레가 선보이는 상하이 미슐렝 스타 레스토랑 | 아이리스 반 헤르펜이 재정의한 패션 테크놀로지 | 미래도시 서울로의 시간 여행

"클래식

"클래식 웍스에서는 서비스에서부터 XJ220의 재정비에 이르기까지

CLASSICS 재규어 클래식 웍스(Jaguar Classic Works) 센터는 XJ220를 본 모습을 유지하고 확산 보급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Centre: 폴 헤가르티는 XJ220는 희소 가치가 있고, 아직도 가격이 상승 중인 클래식 카라고 생각한다. Below: 크리스 마덴은 1990 년대 중반부터 XJ220 서비스에 종사했다. 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없다. 그 소리는 흥분한 당신의 심장과 호흡이 내는 소리니까. 이내 곧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다. 헤가르티는 말한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XJ220의 사업 규모를 두 배로 늘렸습니다. 그러나 재차 두 배로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재규어는 자동차를 사고 파는 기업입니다. 또한 자동차 관리와 같은 간단한 서비스에서부터, 오랫동안 주행을 하지 않은 자동차를 재정비하는 것까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재정비해야 할 대상은 많이 있다. 몇 년간 오리지널 브리지스톤 (Bridgestone) 타이어가 공급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23년 동안 재규어 클래식 웍스 센터에서 XJ220을 수리한 크리스 마덴 (Chris Madden)은 "타이어만 보고 이 차를 구입한 고객이 있습니다.” 라며, "이제 피렐리가 XJ220을 위한 맞춤형 신제품 타이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XJ220 오너들에게 분명 희소식입니다.” 라고 덧붙인다. 이 차는 유지 보수 비용이 저렴하지 않지만, 오너들은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헤가르티와 마덴은 유지 보수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차는 가장 적게 사용하는 차라는 사실에 동의한다. XJ220의 연간 서비스 비용은 약 2,500 달러이며, 클러치 및 캠벨트 교체와 엔진과 관련된 주요 서비스로 2년마다 약 2만 달러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 연료 탱크도 6년마다 교체해야 한다. 후면 벌크헤드에 구멍을 뚫어 유지 보수를 하는 패리셔블 백(perishale bag) 형태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마덴은 "마치 수의사가 된 느낌이지요.”라고 중얼거렸다. 타이어를 포함해 다른 부품들도 약 3만 달러의 유지 보수 비용이 발생하겠지만, 헤가르티가 말했듯 XJ220의 부가가치는 점점 더 증가할 것이다. 나는 한때 나에게 위대한 존재였던 자동차와 재회했고, 세월이 흐른 지금도 이 자동차가 어느 때보다도 강렬하고 매혹적인 존재로 남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그저 행복했다. THE JAGUAR 73

 

JAGUAR

THE JAGUAR MAGAZINE

 

재규어 매거진은 매혹적인 디자인에서부터 최첨단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감각을 자극하는 모든 창조적인 것들을 찬양합니다

최신 호에서는 최근 가장 흥미로운 TV 드라마 캐릭터 중 하나인 빌라넬을 탄생시킨 제작자, 루크 제닝스부터 인공 지능이 창의력을 갖출 수 있는가에 대해 탐구한 수학자, 마커스 드 사토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감을 주는 사람들에 대한 스토리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재규어 I-PACE와 함께 떠난 미식의 천국 미국 포틀랜드 탐험 기사와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재규어 XE를 함께한 프랑스 방문 스토리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흥미로운 기사들이 많습니다.

© JAGUAR LAND ROVER LIMITED 2020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